S/W Solution

공구 관리 솔루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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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구 관리 솔루션 개요

1) 공구 관리 솔루션 개념

  • 각종 현장의 공구를 구매부터 폐기까지 수명주기를 직접 웹상에서 관리하는 솔루션. 기존의 공구 관리는 대부분 재고관리 솔루션의 하위 기능 하나로 제한적인 기능들로만 운영하였지만, 이 솔루션은 보다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독립적인 솔루션이다. 이 솔루션은 SSO등으로 기존에 구성되어 있는 각종 관련 시스템과의 연계가 간편하고, 직관적이고 편리한 GUI로 빠른 설치부터 공구 운영까지 한번에 가능하므로 각종 비용 절감 및 작업 능률 향상이 가능하다. 모든 기능은 모바일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며,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한 크로스브라우징을 지원함은 물론 사용상 편의를 위해 결과를 엑셀에 저장 등 다양한 기능도 가능하며, 현장에 특화된 다양한 기능도 적용 가능하다.

2) 공구 관리 솔루션 특장점

  • ERP등 기존 구성 시스템 연계 간편 (SSO 등)
  • 직관적이고 편리한 GUI 구성
  • 모바일 및 크로스브라우징 지원

3) 적용 가능 분야

  • 각종 제조현장 등 운영 공구 관리가 필요한 사업장

공구 관리 솔루션 필요성

1) 공구관리 효율성 향상

  • 기존 수작업에 의한 공구관리로 발생하는 각종 비용의 낭비를 줄일 수 있음

2) 작업 능률 향상

  • 적재 적소에 공구 사용 가능함에 작업 효율 향상 및 공구의 현재 상태 관리로 안전사고 미연 방지

공구 관리 솔루션 기대효과

1) 각종 비용 절감 및 작업 능률 향상

    : 작업 능률 및 생산성 향상, 각종 관리 비용 절감, 공구 관리 효율 및 편의성 증대, 공구 분실 감소 및 미연 방지, 공구 상태 관리로 안전사고 방지 등